​LG전자, 식기세척기 지난해 매출 3배↑…전기레인지도 40% 늘어

장은영 기자입력 : 2021-01-25 10:00
LG전자 주방 신(新)가전 3총사인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광파오븐의 판매가 전년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요리와 식사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영향이다.

25일 LG전자에 따르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늘었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 늘었다.

식기세척기는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을 사용하며 여러 전문기관들로부터 노로바이러스,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같은 식중독 원인균을 비롯해 세균과 바이러스 총 13종을 99.999% 제거하는 살균 성능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이 제품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했다.

전기레인지는 플러그 타입의 단일 화구 기준 국내 최고 화력인 3300와트(W) 인덕션 화구(火口)를 갖춰 음식의 맛을 살려준다.

LG 디오스 광파오븐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제품과 연동된 스마트폰 LG 씽큐 앱의 카메라로 CJ, 풀무원, 동원의 간편식 63종에 있는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주는 인공지능 쿡 기능을 갖췄다.

LG전자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주방 신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전기레인지와 광파오븐 구입 시 각각 최대 10만원과 8만원 상당 캐시백을 제공한다. 식기세척기를 비롯해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3개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제품 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 상당의 멤버십 포인트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차별화된 편리함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이 LG 주방 신가전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차별화된 성능과 편리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와 광파오븐,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