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추진한다'

(광명) 박재천 기자입력 : 2021-01-24 09:44
성평등 사업비 지원...2.1.~2.5 참여자 접수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 발전

광명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여성친화도시 광명시가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관내 법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광명시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광명시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은 광명시성평등기금을 활용, 각종 성평등 관련 사업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복지증진에 노력하는 관내 소재 법인이나 단체면 참여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 건강가정 육성 사업,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여성 발전을 위한 사업, 성평등 관련 사업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작성, 광명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2월 18일 선정회의 심의를 거쳐 참여자를 선정한 후 23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자는 3월부터 10일까지 사업을 진행하고 사업실적과 정산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통해 6개 단체에 2500여만 원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참여 단체는 다문화 가정, 여성장애인,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여성폭력 예방 프로그램, 여성장애인 향기테라피 프로그램, 다문화가정을 위한 태권도 프로그램 등 성평등·건강가정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