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은경에 “백신 접종 전권 갖고 지휘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1-15 15: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靑서 관련 계획 보고 청취…“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청와대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에게 접종부터 집단면역 형성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전권 지휘를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약 75분 동안 청와대에서 정 청장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준비계획 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은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주문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 브리핑에서 전했다.

특히 “접종과 관련해서는 정 청장이 전권을 가지고 전 부처를 지휘하라”고 말했다고 강 대변인은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우리나라가 방역에 성공을 거둔 요인은 국민들의 전폭적인 참여와 협조에 있었고, 국민 협조를 이끌어낸 건 방역 당국이 신뢰를 유지했기 때문”이라며 “접종 단계에서도 국민에게 (모든 과정을) 소상히 알리고 소통하면서 신뢰를 잘 유지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백신 보관에서부터 운송, 접종, 효과 확인, 집단 면역 등 전 과정이 순조로울 수 있도록 이끌어 달라”면서 “(우리) 행정 역량으로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감을 갖고 잘 해달라”고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