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창문 닫고 환기하세요"...'LG Z:IN 환기시스템' 출시

김성현 기자입력 : 2021-01-12 11:26
LG하우시스는 거실과 침실 등의 외기와 접하는 창호 옆에 시공하는 창호 결합형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 제품 ‘LG Z:IN 환기시스템’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LG Z:IN 환기시스템은 창을 열지 않고도 환기를 통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내부의 감지 센서가 실내 공기질을 자동으로 감지해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으로 오염된 실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 공기를 실내로 유입시킨다.

이때 실내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는 프리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H13급) 등 제품 내부의 3중 필터를 거쳐 미세먼지 등이 걸러진다.

LG Z:IN 환기시스템은 실내 공기를 필터로 걸러 공기질을 관리하는 방식인 기존 공기청정 제품들과는 다르게 오염된 실내 공기를 3중 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바꿔주는 방식이어서 실내 공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는데 보다 효과적이라고 LG하우시스 측은 설명했다.

또 LG Z:IN 환기시스템은 환기 시 배출되는 실내 공기와 유입되는 실외 공기의 열에너지를 교환해 냉·난방 에너지 손실을 줄여주는 전열교환기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에 홈 IoT(사물인터넷) 어플리케이션 ‘LG지인 링크’를 설치하면 외부에서도 실내 공기질 확인과 제품 작동이 가능하다. LG Z:IN 환기시스템은 기존 창호에는 연결 설치가 불가능하고 창호 교체 시에만 설치가 가능하다. 제품 높이는 창호와 동일하고 폭은 18.5cm 정도다.

김진하 LG하우시스 창호사업부장(상무)은 “코로나19로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실내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LG Z:IN 환기시스템이 새로운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 제품으로 성장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대한 세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델들이 LG하우시스의 ‘LG Z:IN 환기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다.[사진=LG하우시스 제공]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