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택배단가 인상 가능성에 주목" [한화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1-12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화투자증권은 12일 한진에 대해 택배단가 인상 가능성에 주목해 접근할 시점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8000원을 유지했다.

한진은 지난해 4분기 매출 6015억원과 영업이익 286억원을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저마다 11.8%, 16.3%씩 늘어난 수준이다. 다만 당초 시장에서 예상한 영업이익보다는 6.5%가량 적다.

김유혁 연구원은 "비용증가로 택배사업부 실적이 부진한 점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한 주 요인"이라며 "택배 사업부 매출은 물동량 성장에 힘입어 20% 상승세를 보였지만 분류와 간선 비용이 약 30억원 정도 증가하면서 추정치를 밑돌았다"고 했다.

그래도 "올해는 택배산업 전반적으로 구조적인 단가인상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며 "작년부터 택배운수업 종사자 과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들이 마련되고 있고, 한진도 택배 분류인력을 증원하고 처우개선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며 추가적인 비용을 투입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택배 단가 인상을 통해 증가하는 비용 대부분이 커버될 수 있을 것"이라며 비용증가 우려보다 구조적인 택배단가 인상 가능성에 주목해 택배주에 접근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처우개선만큼 단가인상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충분히 형성된 점은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