옌타이시 모평구 “한국 선진제조기업 환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사천천 기자
입력 2021-01-06 2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 스마트설비, 첨단장비제조, 차세대로봇 등

[사진=옌타이시 모평구 제공]

“옌타이시 모평구는 한국의 우수한 선진제조 기업들과 교류를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

옌타이시 모평구 대요사무실(大窑街道) 팡양(逄阳) 서기는 한중 양국 선진제조 기업간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옌타이시 모평구는 최근 한중(옌타이)산업단지 모평구역의 각종 산업 인프라를 구축하며 한국 기업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한중(옌타이)산업단지 모평구역의 중점산업 중 하나인 선진제조 기업 유치를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사진=옌타이시 모평구 제공]

옌타이시 모평구는 한국의 스마트설비, 첨단장비제조, 첨단디지털제어공작기계, 차세대로봇 등의 관련기업을 유치해 한중 양국 선진제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는 생각이다.

지난 27일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와 상무부는 ‘외국인 투자장려산업 목록’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중국정부는 선진 제조업 방면의 외국인 투자를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

중국의 시장 개혁 개방에 발맞춰 외국인 투자장려 산업 목록도 매년 확대되는 추세다. 외국기업이 장려산업에 투자하면 설비 수입관세 부분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공장 부지 등 토지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 받을 수 있다. 

옌타이시 모평구도 신에너지자동차, 인공지능, 직접회로, 로봇첨단기계 등 선진 제조업 기업이 투자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기업이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중(옌타이)산업단지 모평구역을 통해 주어지는 다양한 정책적인 우수한 혜택은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많은 한국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