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安, 무작정 ‘야권 단일후보’ 참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12-20 17: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후보 낸다"

안철수 대표,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선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의당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것과 관련해 “무작정 ‘야권 단일후보’를 참칭하고 나섰다”고 맹비난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20일 브리핑을 통해 “착각은 자유라지만 대체 누가 자신을 야권 단일후보로 만들어줬다는 건지, 안 대표 본인의 바람을 말씀하신 것 같아 그저 안쓰럽만 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을 제외한 모든 정당은 모두 야당으로 정의당도 야당”이라며 “안 대표가 국민의힘과 연대해 ‘보수야당 단일후보’를 하든 말든 정의당과는 무관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의당은 가치와 정책이 다른 정당과 선거연대를 할 생각이 없다”면서 “그러니 ‘야권 단일후보’ 표현은 무례하고 옳지 않다”고 말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대선까지 출마하셨던 분으로 이런 내용을 잘 아실 분이 밑도끝도 없이 야권 단일후보를 주장하는 모습이 국민에게 그저 웃음거리 밖에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고도 했다.

그는 “정의당은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다”면서 “진보야당으로서 정의당 서울시장 후보를 통해 진보 서울의 비전과 가치를 서울시민들에게 보여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