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용산기지 일부 반환 환영…운동장‧공연장 조성돼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2-11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생태공원도 중요하지만 운동장과 공연장도 필요해”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용산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미군 용산기지 일부 반환과 관련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매서워지는 코로나와 날이 갈수록 추워지는 날씨 속에서 이런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다”고 했다.

권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이렇게 밝히면서 “오늘 합의된 용산기지 일부, 캠프 킴, 8군 종교휴양소, 서빙고 부지, 니블로 배럭스의 반환은 2019년 12월 SOFA 반환 절차 개시 이후 최초로 이뤄진 것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머지 용산기지 부지도 하루빨리 반환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권 의원은 “스포츠필드와 소프토볼 경기장은 그 취지에 맞게 용산구민들이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운동장과 공연장으로 조성돼야 할 것”이라며 “개구리, 도롱뇽이 사는 생태공원도 중요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운동장과 세계적인 예술인들이 공연할 수 있는 공연장도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이미 세계적인 한류 열풍의 중심인 BTS가 이런 공연장에서 공연하며 용산구민들과 서울시민들이 맘껏 즐기는 모습을 상상하니 벌써부터 설렘으로 다가온다”고 했다.

권 의원은 “다시 한 번 금일 용산기지의 반환을 환영하며, 나머지 부지가 용산구민들의 품으로 전부 돌아올 때까지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