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에어로빅학원 집단감염…강사·수강생 52명 확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11-25 22: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사·수강생 80명 중 52명 확진…지하 위치해 환기 어려워

서울 강서구의 한 에어로빅학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대규모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강사와 수강생 등 52명이 확진됐다.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서울 강서구의 한 에어로빅 학원 출입구가 닫혀있다. 방역 당국은 전체 수강생과 방문자 명단을 확인하고 이날부터 확진자의 가족과 접촉자 등을 상대로 진단검사를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5일 강서구에 따르면 지난 23일 1명, 전날 4명이 확진됐고 이날 47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다.

방역 당국은 이 학원이 지하에 위치해 환기를 제대로 하기 어려웠던 것으로 파악했다.

방역 당국은 당초 이 학원 관련 확진자가 전날 처음 나온 것으로 파악했으나, 역학조사 과정에서 이보다 하루 전인 23일에도 확진자가 발생한 사실을 확인했다.

지금까지 파악된 관련 확진자는 모두 학원 수강생 또는 관계자다. 현재까지 강사 6명과 수강생 74명 등 총 80명이 진단검사를 받아 52명이 양성, 28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강서구는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공무원 80명을 투입해 역학조사에 나섰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해 공공시설 운영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강서구 관내 도서관 35곳과 공공체육시설 10곳, 문화시설 3곳, 청소년 공부방 6곳, 구민회관 1곳이 26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운영을 중단한다. 구가 주관하는 각종 회의와 행사도 열리지 않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