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테크노밸리 배후수요 둔 '골든게이트 판교' 분양

강우석 기자입력 : 2020-11-12 14:33

골든게이트 판교 오피스텔 조감도 


정부의 초고강도 규제에도 불구하고 서울·수도권 주택매매가격이 꺾일 줄 모르는 가운데, 상승 지역을 피해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실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서울 출퇴근이 가능한 수도권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성남 고등지구 내에서 3년 만에 이뤄지는 오피스텔 신규 공급이 예정됐다. 골든게이트 판교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 608-1, 2번지에 주거형 오피스텔 114실과 근린생활시설을 갖춘 지하 4층~지상 6층의 규모로 공급된다.

골든게이트 판교의 주 접근도로인 대왕판교로는 수서역으로 연결되고, 단지에서 3km 이내에 6개의 IC가 위치해 강남권까지는 약 10분 대면 진출입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분당내곡간고속도로,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등 인접 고속도로도 많다. 또 7개의 광역버스와 5개의 시내버스 운행으로 판교 중심까지도 10분 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아울러 서울 3호선 연장선 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고, 지하철 3호선이 성남고등지구와 판교를 거처 용인·수원으로 연장되면 앞으로 판교의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이 될 것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의 예측이다. 골든게이트 판교 오피스텔 부근에 지하철 3호선이 연장되는 신설 역사 건립이 예고돼 있다.

사업지 인근 판교아비뉴프랑, 현대백화점, 롯데마트 등 수도권 남부의 쇼핑천국으로써 생활편의 환경도 우수하며, 인근 대왕호수와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판교테크노밸리(제1, 2, 3)를 중심으로 들어서는 국내 유수 대기업들의 근로자 수요 확보도 기대된다. 실제 삼성중공업, 만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성엔지니어링 등은 서울 강남구에서 최근 판교로 본사를 이전했다. HP R&D허브, 반도아이비밸리, 현대스텔라포레 등도 완공을 앞두고 있어 약 20만 명의 배후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피스텔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하며,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GROUND OPEN 구독 누르면, 경품이 쏟아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