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수출기업 혁신역량 강화한다…상담회‧세미나 개최

장은영 기자입력 : 2020-10-27 06:17
한국무역협회는 서울대학교 공학컨설팅센터와 공동으로 '수출 기업(技UP),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협력 상담회 및 세미나'를 연다.

무협은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세미나를 진행하며 상담회 및 세미나 현장에는 수출기업 관계자 약 50명과 공학컨설팅센터 교수진 등 관계자 20여명 등이 참석한다.

공학컨설팅센터와의 1대1 상담회에는 사전 신청한 수출 중소기업 총 80개사 중 산업·제품·기술협력 가능성 등 검토를 거쳐 최종 선발된 32개사가 참여한다.

공정·소재기술, 신사업·투자 분석, 수요예측·데이터 분석, 물류시스템 설계 및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진이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역협회와 신용보증기금 담당자도 수출지원 및 금융지원 제도와 신청 절차 등에 대해 상담을 지원한다.

오후 개최되는 세미나에서는 기술혁신을 통한 우리 기업의 글로벌 진출 방안 등이 논의된다.

김선우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박철우 산학협력중점교수,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박정오 선임연구원 등이 연사로 나선다.

박천일 무역협회 회원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산업 생태계의 대전환 시대를 맞아 수출기업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바이어가 찾아올 수 있게 기업의 역량 강화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무역협회]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