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출시도 '속속'…청호나이스·캐리어 신제품 선봬

류혜경 기자입력 : 2020-10-23 19:22
청호나이스, 바닥을 띄워 하부 흡입 가능한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캐리어, 5단계 필터링 시스템 갖춘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블루 3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문을 닫았던 중국 공장들이 재개하며 올겨울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에 맞춰 가전업계에서는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23일 청호나이스는 바닥 띄운 공기청정기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바닥공기부터 집중케어해야 진정한 실내 공기질 개선이 된다는 콘셉트로 개발된 제품이다. 실제 제품을 바닥으로부터 약 10㎝ 띄워 하부흡입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원통형 구조로 360° 전 방향에서 흡입이 가능하다. 기능성 미디엄필터(계절에 맞게 제공되는 세가지 타입의 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를 통해 공기청정 효율을 극대화 한다. 기능성 미디엄필터 3종인 △황사방지필터 △탈취강화필터 △집진강화필터는 계절별 상황에 맞게 서비스 전문요원 플래너가 맞춤형 필터를 렌털 관리 시 제공한다.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확인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PM1.0센서를 적용가 적영돼 실시간 실내오염을 확인해준다. 특히 미세먼지(10㎛ 이하), 초미세먼지(2.5㎛ 이하), 극초미세먼지(1.0㎛ 이하) 농도를 각각 수치화시켜 공기오염도를 무드램프 색상 변화에 따라 보여준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약 20평형(67㎡)의 적용면적에 에너지소비효율 2등급 제품으로 가정 및 어린이집, 병원 등의 공공시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슬림한 원통형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공간 차지를 최소화했으며 제품 하부의 무드 라이트를 통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렌털료는 4개월 방문 주기 서비스 기준 월 3만7900원(의무사용 및 소유권이전 60개월, 약정할인 기준), 일시불 가격은 154만원이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모델 임영웅.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캐리어에어컨도 프리미엄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블루'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에는 '5단계 필터링 시스템'이 적용된 흡입부가 제품 양 측면에 배치돼 있다. 오염된 공기를 보다 강력하게 흡입하여 청정한 공기로 순환하는 제품이다.

1단계에서 '프리필터'를 이용해 입자가 큰 공기 중의 각종 생활 먼지를 먼저 걸러준다. 2단계에서는 '초미세 집진 필터'를 통해 프리필터를 통과한 초미세먼지 및 유해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3단계에서는 '탈취필터'가 생활 악취,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5대 유해가스(아세트알데히드,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초산, 톨루엔) 등을 여과해주는 구조다.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과 필터 교환 알림 기능으로 소비자 편의도 높였다.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공기 상태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공기의 오염도에 따라 △좋음(파랑) △보통(초록) △나쁨(주황) △매우나쁨(빨강) 4단계로 종합 청정도를 나타낸다.

'필터 수명 표시'로 소비자가 필터 교체 시기를 눈으로 쉽게 확인 할 수 있어 필요 시에 직접 필터를 교체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 밖에도 바람세기 자동모드 시스템 적용으로 실내 공기 상태를 감지 후 종합 청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바람세기를 1~5 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절해 준다. 어린이 안전을 위한 '차일드락(Child Lock)' 기능도 더해졌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블루 3종은 가정용 48㎡(14평형), 82㎡(25평형)부터 상업용 165㎡(50평형)이다. 캐리어에어컨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렌탈닷캐리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렌털 계약기간 종료 후 제품의 소유권은 고객에게 이전된다. 가격은 계약기간 60개월 기준 월 렌탈료 48㎡(14평형) 월 1만2900원, 82㎡(25평형) 월 2만1900원이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블루' 모습. [사진=캐리어에어컨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