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시민안전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에 최선 다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0-10-21 15: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튜브 생방송 통해 시민과 소통

  • 조두순 출소 대비 CCTV확충과 무도실무관 채용

  • 보호수용법 국민청원 시민 관심과 참여 필요

[사진=안산시 제공]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21일 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안전 안산을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비대면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시민 안전을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재 확인했다.

이날 생방송은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 출소를 50여일 앞두고 시 차원에서 마련한 대책 등을 시민과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윤 시장을 비롯, 개그맨 강성범 씨와 배상훈 프로파일러, 박미경 안산지역 맘카페 안시모 대표가 참여했다.

윤 시장은 “74만 안산시민의 인권·안전을 위해 방범 CCTV 확충과 무도실무관급 순찰인력 채용 등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법무부와 경찰청 등 여러 기관과 협력해 촘촘한 감시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특히, 윤 시장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보호수용법 국민청원에 대한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또, 안산시 도시정보센터 이준승 소장과 영상 통화를 진행하며, 법무부와의 공조·비상벨 설치 등 통합관제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시민들에게 자세히 설명하기도 했다.

아울러, 자녀를 둔 엄마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의견을 듣고 답하는 한편, 현재 정부에 건의한 ‘성폭력 Zero 시범도시’에 대해 설명하며 안전한 안산을 만들기 위한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시는 생방송 진행을 맡은 개그맨 강성범 씨를 이날 시 홍보대사로 위촉함에 따라, 앞으로 1년 동안 대내·외 시 홍보에 나서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