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한글날 맞아 ‘PC용 글꼴’ 3종 무료배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0-10-08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OTRA(코트라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한글날을 맞아 자체 개발한 ‘PC용 글꼴(서체)’을 무료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되는 글꼴은 △단단하고 힘이 느껴지는 ‘KOTRA 볼드체’ △간결하고 집중도가 높은 ‘KOTRA 고딕체’ △감성적이고 따뜻한 ‘KOTRA 손글씨체’ 등 세 가지다.
 

코트라가 한글날을 맞아 자체 개발한 ‘PC용 글꼴’ 3종. 위부터 △KOTRA 볼드체 △KOTRA 고딕체 △KOTRA 손글씨체 예시. [사진=코트라 제공]



이번 코트라 글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 중소·중견기업과 국민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가 담겼다. 특히 우리 경제가 빠르게 재도약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우상향’하는 느낌을 서체 디자인에 담았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보다 많은 기업과 국민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글꼴을 개발했다”며 “수출과 해외 진출에는 항상 코트라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서체는 한글날인 9일부터 배포되며, 코트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코트라는 코로나19 이후 무역·투자 진흥 서비스 혁신에 적극 나서고 있다. 화상상담, 온라인 플랫폼 입점, 긴급 지사화 등 ‘비대면’ 사업을 도입하며 새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수출길을 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