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안전 지킴이 돕는다…하이트진로, 소방 지원사업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09-28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19 극복 위한 ‘비대면 체육대회’ 개최

  • 소방유가족 지원금 전달…국민안전캠페인도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5월 순직소방관 가족 위한 힐링캠프 아름다운 동행을 진행했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소방공무원을 지원하는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장학금·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진행, 체육대회 등 소방관 유가족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해왔다.

하이트진로는 소방청과 함께 비대면 체육대회 ‘2020 더 히어로 레이스’를 10월 1일부터 2달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체육대회는 GPS기반 기록 측정 어플리케이션 ‘트랭글’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전국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개인경쟁, 팀경쟁, 비경쟁 등 세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종목은 △걷기, 달리기, 등산, 사이클 등 4개 종목 합산 △5㎞ 달리기 △20㎞ 사이클 △팀별 4개 종목 합산 평균 △개인BMI 향상 등 총 10개 부문으로 중복 선택이 가능하다.

소방대원들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체력 증진의 기회가 부족해져 부상이나 안전사고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비대면 체육대회를 통해 일상생활 속 체력을 증진시키고 소방대원들의 부상을 사전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 하이트진로는 소방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위해 소방 유가족을 위한 소송비, 긴급 생계비, 유자녀를 위한 소방관육성장학금 등을 17명에게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하이트진로는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는데 필요한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과 긴급 생계비를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국민안전캠페인에도 적극적이다. 2018년부터 매년 2회씩 전국을 돌며 화재 예방,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등 안전캠페인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 7월 충남, 부산, 강원도 해수욕장 전역에서 국민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장려하기 위해서다. 119시민수상구조대의 구조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구명조끼, 레스큐 튜브, 래쉬가드 등 총 1000개 물품을 충남·부산·강원도 소방본부에 지원했다.

2018년 12월 전주시를 시작으로 2019년 7월 창원시, 12월에는 부산시 부전 시장, 서면 일대의 상가, 업소의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화기, 누전차단기, 화재경보 감지기 등 화재 안전 장비를 제공·설치하고 사용법 교육도 실시하는 등 소방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구소방안전본부, 경북소방본부에 즉석밥 4000개와 석수 4000개, 블랙보리 1000개를 긴급 지원했다.

이와 함께 올해 개교한 소방 꿈나무 양성 학교인 ‘한국소방마이스터’ 고등학교에 기숙사 비품과 연수프로그램을 지원했다.

하이트진로는 소방청과 함께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우울증, 공황장애 등을 겪는 소방관과 그의 가족들을 돕기 위해서다. 하이트진로는 자살소방관 유가족 자녀 장학금, 심리안정 프로그램 등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순직을 인정받지 못한 유가족의 소송비, 자녀 교육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향후에도 소방관 처우 개선을 위한 토론회도 후원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국가적 재난 긴급 지원, 소방 꿈나무 양성, 순직 소방관 처우 개선, 소방공무원 가족의 정신 건강을 지킴이 등 소방 분야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소방지원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