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기아차 소하리공장 하루 빨리 공장 정상 가동되길 바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9-21 17: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추적조사지원팀 파견

  • 집단감염 차단 위한 선제적 대응...2491명 검체검사

박승원 광명시장.[사진=광명시 제공]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21일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 "더 이상 확산되지 않고 하루 빨리 공장이 정상적으로 가동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동시에 추적조사지원TF을 급파하고, 치밀한 역학조사를 통해 검사대상자를 선별, 대상자 전원에 대한 검체 검사를 실시하는 등 코로나19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6000여 명이 근무하는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의 코로나19 대규모 집단 감염을 차단하고, 공장 가동 중단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 하자는 취지에서다.

박 시장은 최근 소하리공장에서 직원 8명과 가족 3명 등 총 11명의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보다 신속하고 면밀한 역학조사를 위해 경기도 역학조사관과 광명시 추적조사지원TF팀을 급파해 역학조사에 들어갔다.

합동 역학조사팀은 1차 역학조사를 통해 검사대상자 854명을 선별해 전원 검체 검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2명이 추가 확진판정을 받았다.

또, 추가 확진자가 머물렀던 해오름 식당에 대한 2차 역학조사를 거쳐 검사 대상자 1637명을 선별했다.

기아차 소하리공장은 연간 32만대의 자동차를 생산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이번 확진자 발생으로 16일부터 제1·재2공장, 엔진공장 등 3개 공장이 조업중단한 상태다.

박 시장은 추적조사지원TF팀을 기아차 공장내부로 파견해 밤샘 역학조사를 실시하는 등 기업의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고자 적극 협력하고 있다.

박 시장은 "공장이 정상 가동될 수 있도록 역학조사와 방역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대규모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대비하고 보다 더 신속한 역학조사와 조기 대응을 위해 역학조사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추적조사지원TF팀’(팀장 1명, 직원 6명, 역학조사관 1명)을 꾸려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