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의원들 언행 조심해야" 한시간 뒤…우상호 “카투사 자체가 편한 곳, 휴가‧보직 의미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0-09-09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상호 "이번 일로 현역 군인 분노 안한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카투사(미군에 배속된 한국육군 사병) 자체가 편한 곳이라 지금 논란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9일 밝혔다.

우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카투사는 육군처럼 훈련하지 않아 그 자체가 편한 보직”이라며 "카투사에서 휴가를 갔냐, 안 갔냐, 보직을 이동하느냐, 안 하느냐는 아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예를 들어 육군의 경우 전방 보초를 서는 사람과 국방부에서 근무하는 사람의 노동 강도는 100배가 차이나겠지만 이 경우는 그렇지 않다”며 “가령 유력 자제 아들이 국방부에서 근무하고, (소위)백이 없는 사람이 전방에서 근무했다면 분노가 확 일겠지만, 카투사는 시험을 쳐서 들어간 것이고, 근무 환경이 어디든 비슷하기 때문에 몇 백만 명의 현역 출신들이 분노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추 장관 아들이)카투사에 들어간 순간 노동 강도가 없는 보직이었을 텐데, 추 장관이 걱정할 일도 없었다”며 “이 사안의 본질은 아들에게 특혜를 준 것이냐, 아니냐 하는 것인데 이미 확인이 끝나 대응하거나 개입할 가치가 더 이상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이 같은 우 의원의 발언은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해당 언론보도가 나오자 네티즌 사이에서는 ‘카투사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 같다’, ‘편한 곳이면 의혹이 나와도 의미가 없는 것이냐’,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정말 맞느냐'며 우 의원에 대한 질타가 쏟아지고 있다.

특히,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영찬 의원이 ‘카카오 들어오라 하세요’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몇몇 의원들의 언행이 국민에게 걱정을 끼치고 있다며, 조심해야 한다고 언급했음에도 한 시간 뒤 이 같은 발언이 나와 물의를 일으켰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황규환 국민의힘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추 장관 아들 의혹에 대해 민주당 의원들은 본질에 대한 인식조차 하지 못한 채 국민 마음에 불 지르는 발언들만 쏟아내고 있다"며 "편협한 시각으로 사안의 본질을 비틀고, 궤변으로 셀프 면죄부를 주려고 한다"고 비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