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일본 안방까지 온라인 웰니스투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0-08-02 2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본 안방에서 즐기는 수성구 랜선여행

  • 일본인 여행작가 안소라와 함께...

사진은 지난 7월 30일 온라인 수성구 웰니스 투어(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에 참가자들이 접속한 사진(첫번째줄 6번째칸 투어진행자 안소라작가, 첫번째줄 7번째칸 수성구 현지연결진행 수성구청 관광과 일본어통역사 조순선)이다. [사진=대구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일본 현지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성구 웰니스 투어를 개최하였다. 이는 언택트(untact, 비대면) 홍보의 일환으로, 한국에 관심 있는 일본인들과 소통하며 수성구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투어를 기획했다.

이 온라인 투어는 지난 7월 17일부터 6일 간 수성구 의료관광 SNS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선착순)했고, 일본 전역에서 약 100명의 신청자들이 몰렸다.

관광과 권순남 의료관광팀장은 "이날 투어에서는 일본인 여행작가 안소라 작가와 참가자 80명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일본현지에서 동시 접속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전반부는 안소라 작가가 프레젠테이션, 사진, 영상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성구 관광지, 카페, 뷰티체험, 음식 등을 소개했고, 후반부는 수성구 현지 연결을 통해 수성못 전경, 카페거리 등을 생생하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수성못의 야경과 카페거리를 생중계로 본 80명의 참가자들은 “수성구의 야경이 정말 아름답다”, “멋지다” 등의 감탄과 “코로나가 끝나면 방문하고 싶은데 꼭 가야할 곳 추천해주세요”, “수성구의 의료기관은 어떤 곳이 있나요?” 등 다양한 질문으로 수성구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 웰니스관광 언택트 마케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수성구를 방문하지 못하는 일본관광객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수성구를 몰랐던 일본인들에게도 새롭게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에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콘텐츠로 후속 온라인 여행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