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유튜버 지원 확대한다

정명섭 기자입력 : 2020-07-31 14:14
크리에이터 데이 성료... ‘크리에이터 교육’,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공개
넷마블이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와 함께 진행한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2020 Netmarble Creator Day by YouTube, 이하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9일 구글 행아웃을 통해 약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에는 약 50여 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글, 넷마블의 매니저들이 참석해 유튜브 관련 교육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등 기업과 인플루언서가 활발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은 크리에이터들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도 공개했다. 향후 넷마블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1년에 두 번 ‘크리에이터 교육’ 행사를 개최해 크리에이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독창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안할 수 있도록 소통창구도 준비 중에 있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가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가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과 인플루언서가 함께 성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이미지[사진=넷마블 제공]


제11회 2020GGGF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