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쇼핑몰⑯] 집에서 학습하는 어린이를 위한 대여 서비스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20-07-24 0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린이 영어원서 대여 쇼핑몰 '북팡'

김부현 북팡 대표[사진=메이크샵]

코로나19로 집에서 공부하는 자기주도 학습법이 인기다. 

24일 코리아센터에 따르면, '북팡'은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원서를 대여·판매하는 쇼핑몰이다. ​북팡은 단순한 온라인 화상수업이 집중도와 몰입도를 떨어트리기 때문에 유튜브를 통해 영어 뮤지컬이나 만화 영화를 우선 시청하게 한다. 이후 영어서적을 통해 흥미를 갖고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부현 북팡 대표는 창업 전, 영어학습 교재 도매유통업에 종사했다. 그는 영어가 하나의 언어가 아닌 시험으로 인식되는 한국 사교육 시장의 안타까움에 쉽고 재미있는 수준별 영어 원서를 한국에 들여와 학생들에게 직접 소개하기로 맘을 먹고 창업했다.

현재 북팡은 자체 개발한 온라인 RTF리딩레벨평가(Reading Test of Foreign Language)를 개발해 진단 후 수준에 맞는 원서를 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 이전에는 주로 유치부와 초등부를 대상으로 하는 영어학원과 공부방, 도서관이 주 타깃이었다. 최근에는 집에서 학습하는 아이들을 위한 ‘퀴즈(Quiz) 영어원서 대여’ 서비스를 진행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북팡은 1박스(30권) 분량의 영어원서를 집으로 배달하고 수거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대여해준다. 온라인으로 대여를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한 달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원서를 읽고 동봉된 Quiz도 함께 풀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북팡은 또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 다양한 영어원서 읽기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온라인 상품을 인스타그램과 카카오채널을 통해 전달하며 단골을 유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