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티브아이엔씨, 기술혁신형 기업인증 ‘이노비즈’ 획득

김해원 기자입력 : 2020-07-23 17:13
쇼핑몰 어플리케이션(앱) 개발 전문회사인 이노티브아이엔씨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기술혁신 기업인증 이노비즈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노비즈란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한다. 기술혁신 평가기준과 기술보증기금의 현장실사평가를 동시에 만족시켜야 중기부로부터 인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과거의 실적보다는 미래의 성장성을 중요하게 본다. 이노비즈 인증 기업은 중기부로부터 금융, 세제, 연구개발, 채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노티브아이엔씨는 2014년 앱 개발사로 설립해 2015년에 쇼핑몰 앱 제작 플랫폼 서비스인 ‘바이앱스’를 론칭했다. 현재 약 1500개의 기업의 앱을 관리하고 있으며 앱 빌드 자동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사용자 맞춤상품 추천 등 다양한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현재 SK플래닛과 협업해 OK캐시백에 서비스 운영 및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최재원 이노티브아이엔씨 대표는 “앞으로 쇼핑몰 앱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특히 축적해온 데이터를 통해 쇼핑에 최적화 할 수 있는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 = 이노티브아이엔씨 제공 ]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