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번째 프로젝트 프리즘 ' 뉴 셰프컬렉션' 냉장고 출시

류혜경 기자입력 : 2020-07-02 12:02
프로젝트 프리즘 세번째, '뉴 럭셔리' 냉장고의 기준 제시 이재승 사업부장, "비스포크 개념을 외부에서 내부까지 적용, 맞춤형 냉장고의 완성"
삼성전자가 3번째 프로젝트 프리즘 제품으로 '뉴 셰프컬렉션'을 2일 출시했다.

프로젝트 프리즘은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가전을 제공하겠다는 사업 방향이다. 삼성전자는 2014년 출시한 프리미엄 냉장고인 '셰프컬렉션'을 한 단계 높인 뉴 셰프컬렉션으로 '뉴 럭셔리'의 새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뉴 셰프컬렉션은 밀레니얼 감각의 명품 디자인을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어 패널도 마레 블루·세라 블랙·혼드 네이비·혼드 베이지·혼드 라이트 실버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도어 모서리 '엣지 프레임'도 황금빛 코퍼와 다크 크롬 중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이 중 최고급 패널인 '마레 블루'는 마세라티 등과 협업을 해온 이탈리아 금속 가공 전문업체인 데카스텔리와 협업으로 탄생했다.
 
냉장고 내부에도 새로운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 차별화를 구현했다. 내상 후면부에 검정색 유리 소재인 '블랙글래스 미러 월'과 냉장고 내부의 3면이 하나로 이어져 내부를 고르게 비춰주는 '터널 라이팅' 조명을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내부가 넓어 보이게 했다.

뉴 셰프컬렉션은 도어 패널 뿐만 아니라 내부 수납구조까지 보관 식품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새로 도입된 '비스포크 수납존'은 195만건의 소비자 식품 구매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사용자에 따라 보관 식품이나 방식에 차이가 있다는 점에 착안, 5가지 전문 식품보관 공간을 제안한다.

냉장실 하단에 위치한 비스포크 수납존은 △육류·생선을 전문적으로 보관해 주는 '미트 앤 피쉬(Meat & Fish)' △와인과 캔음료 보관 액세서리가 적용된 '와인 앤 치즈(Wine & Cheese)' △과일과 채소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베지 앤 프룻(Vegetable & Fruit)'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면서도 가정 간편식(HMR)에 최적화된 '패밀리 앤 쿡(Family & Cook)' △건강 보조 식품이나 원물 식자재 보관에 용이한 '헬스 앤 웰빙(Health & Well-being)'으로 구성된다.

또한 비스포크 수납존 하단에는 '셰프 멀티 팬트리'가 공통으로 적용되어 있어, -1도에서 13도까지 좌칸과 우칸을 용도에 따라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밖에 냉장고 우측 하단의 ‘맞춤보관실’은 냉동실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식재료에 따라 냉장·김치·살얼음실 등으로 온도를 조절해 용도를 변경할 수 있다.

소비자의 사용성을 고려한다양한 기능도 적용됐다. 정수기 사용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고려해 냉장실에는 '오토필 정수기'를 탑재했다. 4인 가족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1.4ℓ의 물통에 센서로 물의 양을 측정해 마신 만큼 자동으로 다시 채워준다.

냉동실에는 '오토 듀얼 아이스메이커'를 탑재해 칵테일 얼음은 물론 다양한 음료에 두루 활용할 수 있는 기본 얼음까지 제공한다. 이 밖에 동작 감지 센서가 적용돼 사람이 냉장고 앞으로 다가오면 은은한 블루 컬러의 빛으로 반겨주는 '웰컴 라이팅'도 추가됐다.

뉴 셰프컬렉션은 내부 사양에 따라 900~930ℓ 용량이다. 전 모델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출시했다. 이 제품의 출고가는 사양에 따라 779만~1249만원이며, 비스포크 수납존을 변경하기 위한 액세서리는 옵션에 따라 10만~30만원에 별도 구매 가능하다.

이재승 사업부장은 "뉴 셰프컬렉션은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냉장고의 완성이자, 나만의 럭셔리 냉장고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가전을 나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 중심의 가전 제품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뉴 세프컬렉션'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