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지원…‘세라’, 해외소비자 소비행동 분석

김선국 기자입력 : 2020-06-10 10:44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세라’[사진=카페24]

해외 소비자들이 어떤 상품을 많이 조회하고 구매하는지 실시간 분석이 가능해졌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상품 반응 분석 서비스 ‘세라(SERA, Specialized and Enhanced Realtime Admin)’를 해외직접판매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세라는 쇼핑몰 방문자의 행동 패턴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다. 거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시 상황판과 유사하다. 조회 수가 높은 상품은 붉은색, 주문이 발생하는 상품은 파란색으로 깜빡여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쇼핑몰 운영자는 실시간 해외 소비자 현황에 따라 상품 노출 위치, 판매 가격 등을 즉각적으로 조정하며 성공적인 운영 전략을 꾀할 수 있다.

이번 지원으로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글로벌 성장이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세라를 통해 국가별 해외 소비자 성향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재고∙광고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현지 고객 맞춤형 전략 수립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 분석 시 필요했던 HTML 코드 삽입이나 환경설정 등의 복잡한 과정 없이 설치만 하면 즉시 이용 가능하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라 서비스를 해외몰에도 공식 지원한다”며 “쇼핑몰 운영자들이 최신 IT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세라를 비롯해 수백 장의 이미지를 콘셉트 별로 자동 분류하고 신속하게 상품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쇼핑몰 콘텐츠 제작∙편집 시스템 ‘에디봇(Edibot)’ 등이 그 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