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한국소방안전원 손잡고 협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20-06-05 12: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가 한국소방안전원과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제공]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가 한국소방안전원과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했다.

서울디지털대는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으로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춰 직장 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학사학위 외에도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 취득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 발전, 졸업 및 은퇴 후 제2·3의 인생을 모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국소방안전원은 화재예방 등 국민의 안전문화 향상을 위해 설립된 소방안전 전문기관으로 소방기술의 향상과 대국민 소방 홍보, 화재안전진단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전국 14개 지역에 시·도 지부를 두고 35만여 명의 소방안전관리자 자격 관리, 소방 관계 종사자의 기술 향상 등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강태석 한국소방안전원장은 "우리나라가 재난에 대한 의식수준도 높아지며 '코로나19 방역 모범국'으로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며 "이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역할도 크다고 생각해 협약하게 됐으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소방 관계 종사자들이 우수한 온라인 콘텐츠를 갖춘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전문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영수 서울디지털대 부총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에 큰 역할을 해 온 한국소방안전원과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제휴 협력 협약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두 기관이 전문인력과 인프라를 협력해 시너지를 얻길 기대하며, 무엇보다 소방 산업 현장에서 애쓰시는 소방안전관리자 분들이 스마트기기로 편리하게 온라인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소방방재학과는 산업현장의 각종 재난·재해 예방과 안전지도관리 및 점검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며, 특히 소방공학 전문 교육과 동시에 소방방재 학사학위 취득 시 소방공무원 특례시험을 응시할 수 있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으로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춰 직장 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지난 1일부터 모집하는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