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제9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0-05-22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여의도 본사 더케이타워에서 제9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시상식은 수상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대상은 신동필 한영고등학교 교사가 받았다. 특수교육부문에서는 △세종누리학교 황정현 교사, 유아교육부문에서는 △거창유치원 우영혜 원장, 초등교육부문에서는 △대구대남초 김창섭 교사 △양서초 서정애 수석교사 △이리남초 권미숙 교장이 선정됐다.

중등교육부문에서는 △광주공업고 임혜숙 교사 △청학공업고 서현석 교사, 대학교육부문에서는 △연암대 김은집 부교수 △경북대 전창진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홍조·녹조·옥조근정훈장, 근정포장 등 정부 훈포장과 상패가 수여됐다. 부상으로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0만원, 부문별 수상자에게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역대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프로필과 선정 기준, 선정 절차 등은 스승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석 교직원공제회 이사장 직무대행은 "올해 수상하신 선생님들을 포함해 지금도 현장에서 굳건한 사명감으로 교육에 임하시는 모든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선생님들의 노고를 항상 마음에 새기고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