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이천 화재 유족 만난 이낙연…틀린 말 없지만 등골 오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5-06 0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가족 "이번 기회에 법 바꿔야"…이낙연 "국회의원이 아니다"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6일 경기 이천 화재 사고 현장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선자와 유가족이 나눈 대화를 겨냥, "이 전 총리는 너무너무 맞는 말을 너무너무 논리적으로 틀린 말 하나 없이 하셨다. 그런데 왜 이리 소름이 돋을까"라고 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전 총리와 유가족의 대화를 옮기며 "머리만 있고 가슴은 없는 정치의 전형을 본다. 이성만 있고 눈물은 없는 정치의 진수를 본다"며 이렇게 적었다.

유가족은 전날 화재 현장을 방문한 이 당선자에게 "이번 기회에 법을 바꿔야, 의원님이니까"라고 말했고 이 당선자는 "제가 국회의원이 아니다"고 했다. 21대 국회가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당선자는 법적으로 국회의원이 아닌 당선자 신분이다.

유가족은 "고위공직자 분들이 대안을 갖고 오지 않는다"고 했고, 이 당선자는 "제 위치가 이렇다"고 했다. 유가족이 "이럴거면 왜 왔느냐"고 항의하자 이 당선자는 "장난으로 왔겠나. 저는 국회의원도 아니고 일반 조문객이다"고 했다. 유가족이 "그럼 가라"고 하자 이 당선자는 "가겠다"고 했다.

장 의원은 "이것이 문재인 정권의 직전 총리이자, 4선 국회의원, 전직 전남도지사, 21대 국회의원 당선자, 차기 대통령 선호도 1위이신 분이 가족을 잃고 울부짖는 유가족과 나눈 대화라니 등골이 오싹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전 총리께서 현직 총리 재직 시절, 세월호 미수습자 5명의 장례식장에서 보인 눈물, 4·3 희생자 추념식에서 눈물을 참으며 읽은 기념사, 광주 민주화 운동 기념식에서 보인 눈물을 기억한다"며 "그 눈물은 현직 총리로서 흘린 눈물이었나 보다. 눈물도 현직과 전직은 다른가 보다"고 지적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이 5일 오후 경기 이천시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 마련된 이천 물류창고 공사장 화재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