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중기유통센터와 소상공인 온라인·글로벌 판로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0-04-29 09: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양천구 KT목동타워에 있는 KT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에서 1인 크리에이터 전문 강사가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된 오프라인 교육을 대신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T]


KT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및 글로벌 판로 개척을 위한 교육과 인프라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우선 소상공인의 제품 홍보와 판매를 돕기 위해 오는 6월 10일부터 기수별 4주 과정의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시작한다.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교육을 위해 지난해 5월 서울 양천구에 설립한 'KT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에서 총 500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진행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 유통지원 사이트 '아임스타즈'에서 교육 과정과 일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에게 KT가 마음을 담아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제공하고, 온라인 판로 지원은 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