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워·광안대교, 오늘 불 끈다···'지구의 날' 소등 행사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04-22 14: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늘 밤 서울타워, 부산 광안대교 조명이 잠시 꺼진다.

환경부가 22일 제49회 지구의 날을 기념해 이날 오후 8시부터 10분간 건물 조명을 끄는 소등 행사를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타워, 부산 광안대교, 경기도 수원화성행궁 등 17개 시도별로 지역을 대표하는 130개의 상징물이 소등에 참여한다.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2900여개 공공기관을 비롯해 아파트 등 2027단지 공동주택 85만2000여 세대도 소등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이번 10분간 소등으로 전력량 4만1189kwh가 절감되고 온실가스 20.3톤 감축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 모두 지구온난화로 과열된 지구를 생각하고 저탄소 생활 실천을 다짐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또한 환경부는 이번 행사에 대해 국민들에게 온실가스 줄이기는 생활 속 저탄소 실천 활동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흔진 환경부 신기후체제대응팀장은 “불을 끄는 10분 동안 우리 지구를 위해서 실천하는 것이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며 “이번 소등행사에 국민 모두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달 28일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동참해 서울 용산구 남산 N서울타워의 조명이 꺼져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