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2020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

윤경진 기자입력 : 2020-04-20 08:42
KT스카이라이프가 20일부터 한달 간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KT그룹희망나눔재단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2020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한다.

'사랑의 안테나'는 난시청 지역 등 방송 시청 환경이 열악하거나 TV를 통해 문화와 정보 습득이 필요한 장애인, 취약계층 시설에 TV 시청이 가능하도록 UHD TV와 스카이라이프의 UHD 수신기와 방송서비스 무료시청권을 기증하는 위성방송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지역적 특성에 따른 미디어 소외계층과 TV 시청이 어려운 복지시설 등 '사랑의 안테나' 혜택이 꼭 필요한 곳을 찾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각각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해 지금까지 전국 총 240개소에 초고화질 방송 시설을 지원해왔다.

이번 사연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에 공지된 양식을 통해 사랑의 안테나가 필요한 장소와 사연을 작성하여 메일로 응모할 수 있다. 회사는 공모된 사연들을 심사해 2020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기증 대상을 선발하고 다음달 29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홍기섭 스카이라이프 부사장은 "사랑의 안테나가 방송 복지에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의 광역성을 토대로 대한민국 영토 어디에서나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차별 없이 방송을 접할 수 있도록 위성방송의 공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기존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외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KT그룹희망나눔재단으로 협력 단체를 확대했고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서도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랑의 안테나 국민사연 공모[사진=KT스카이라이프]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