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해수부 '공영홈쇼핑' 입점 수산물 업체 공개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0-04-10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24일까지 모집...8개 업체 최종 선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수산물 소비가 급감하자 수협이 공영홈쇼핑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판로확대에 나선다.
 
10일 수협중앙회에 따르면 해양수산부와 함께 오는 24일까지 공영홈쇼핑에 입점해 수산물을 판매할 신규 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는 국내산 수산식품을 제조하는 △소기업(소상공인) △영어조합법인 △사회적기업 △수협 회원조합을 대상으로 한다. 수협은 접수된 업체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상품선정위원회를 거쳐 8개 업체를 최종 선발한다. 다만 지난해에 선정된 업체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업체들은 방송 홍보비용 등을 업체당 최대 18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12월 중으로 공영홈쇼핑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한다. 첫 방송에서 매출목표의 80% 이상 달성할 경우 해당 상품을 공영홈쇼핑에서 지속적으로 판매할 기회도 준다.

2017년 미역과 톳으로 만든 '후루룩 해조국수'는 3년간 49회의 방송을 거쳐 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18년 선정된 '병어·가자미 혼합세트'는 첫 방송 이후 14회 방송 동안 13억원, 2019년에는 '이동삼 안동간고등어'가 3회 방송 동안 3억원을 각각 벌어들였다.

공모 지원은 수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협중앙회 판매사업부 온라인사업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수산물 판매 공영홈쇼핑[사진=공영홈쇼핑]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