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총선현장] 노무현재단 대전·충남·세종 한창민 공동대표, 정의당 이혁재 후보 '지원 사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김기완 기자
입력 2020-04-05 07: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의당 부대표를 역임하고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비례대표로 출마한 한창민 후보가 4일 정의당 소속으로 세종시 갑선거구에 출마한 이혁재 국회의원 후보를 지원했다. 그는 노무현재단 대전·충남·세종 공동대표도 맡고 있다.

이날 한 후보는 유세차에 올라 "노무현 대통령의 꿈이 담긴 세종시가 시민행복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기호 6번 이혁재 후보를 선택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노무현 대통령과 20년 간을 함께 했다."며 "행정수도라는 세종의 꿈이 커갈 때 과연 어떤 후보가 세종시민의 삶을 고민했는지 생각해 달라"고 했다.

특히 한 후보는 "여성비하 발언, 박근혜 서금회(서강대 출신 금융인) 관련자 등 자격 미달인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후보를 세종시에 전략공천한 이해찬 대표에게 매우 실망했다."고 비판하면서 "기호 6번 이혁재 후보가 홍성국과 김중로 후보와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고, 반드시 이혁재 후보를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혁재 후보도 "민주당은 지난 8년 간 세종시 정치권을 독점하고 있었다."며 언급하고 이 결과 "시민 여러분들의 삶은 생활만족도 꼴찌, 떠나고 싶은 도시 1위, 사회복지 분야 꼴찌로 전락했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주민들이 힘들어 하고, 필요로 할 때 주민들 옆에 있어준 사람이 과연 누구냐"며 저는 국회의원이 되도 언제나 주민들 곁에 있을 것"이라며 "민생정치 한 길만을 가겠다."고 부연했다. /김기완 기자 bbkim998@ajunews.com
 

 노무현재단 대전·충남·세종 한창민 공동대표가 4일 세종시를 찾아 갑선거구에 출마한 정의당 이혁재 후보를 지원 사격했다. [사진=정의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