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서울시, 집회금지 명령 어긴 사랑제일교회 목사 등 고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20-04-03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市,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집회금지명령 담보 위해 단호한 조치 필요

지난달 22일 오전 현장 예배를 강행한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신도들이 현장점검을 나온 서울시·구청 직원들에게 항의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제공]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집회금지명령을 무시하고 주말 예배를 강행한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법인과 신도를 경찰에 고발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시는 이날 오전 10시30분께 종암경찰서에 감염병예방법 제49조에 따른 집회금지 행정명령을 위반한 혐의로 고발장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발 대상은 지난달 29일 주말 예배를 주도한 박중섭 목사, 조나단 목사, 고영일 변호사, 김문수 전 의원 등 8명과 채증자료를 확보한 성명 불상의 신도들이다.

사랑제일교회는 예배 때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은 사실이 드러나 3월 23일 서울시로부터 집회금지명령을 받았다. 하지만 사랑제일교회는 29일에도 감염병 예방수칙을 어긴 채 예배를 강행했고 시정 조치를 요구하는 서울시 공무원에게 욕설을 하는 등 물의를 빚었다.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집회금지 행정명령을 위반하면 최대 3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현장 예배 일시적 중단과 방역수칙 준수 등 종교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사랑제일교회가 집회금지 행정명령을 위반할 경우 개발 집회 참가자에 대해서까지 고발 조치를 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