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CMC' 주목

이소라 기자입력 : 2020-04-02 16:56
다양한 특화설계로 차별화된 테마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 올해 분양 소식 수영장·호텔급 서비스로 지식산업센터도 고급화…복합형으로 편의성 극대화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리던 지식산업센터가 화려한 변신을 하고 있다. 수영장 및 녹지공간과 보육시설은 물론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와 주거, 편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최근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강조되면서, 테마형 지식산업센터는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더욱 각광받을 전망이다.

기존 지식산업센터는 정주여건이 뛰어나지 않아 단지 내 기숙사가 존재해도 내부 인프라가 부실해 상주인구를 잡아둘 수 없었다. 인근에 생활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았다면, 매력이 크게 떨어져 입주민 모집이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차별화된 테마를 더한 지식산업센터는 단기간 계약을 완료하며 완판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독특한 테마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타 지식산업센터보다 수요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효율성 등을 고려한 특화설계 및 부대시설들로 기업과 투자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추세"라며 "지식산업센터가 최근 수익형부동산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만큼 그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차별화된 테마를 갖춘 곳과 아닌 곳 사이에 양극화가 벌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3월 옛 LG이노텍 부지(가수동 329-4번지)를 비롯한 경기도 오산시 가수동 379 외 4필지에 분양을 앞둔 '현대 테라타워 CMC'도 차별화된 테마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분양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초대형 규모로 희소성이 높은데다, 도심 내 아마존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테마존을 갖췄다. 여기에 단지 내에서 업무와 주거, 편의 모두를 누리는 원스톱 생활이 가능해 분양 전부터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도심 속 아마존을 연상시키는 테마정원을 갖춰 쾌적한 업무 및 주거 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클라이밍장, 조각분수 등이 위치한 컬쳐그로브존, 분수광장과 다양한 공연 및 체험이 가능한 어뮤즈파크존, 이국적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레트로앨리존, 대규모 정원으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가든존 등이 마련돼 있다.

지식산업센터동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호텔급라운지, 프라이빗 미팅룸, 컨벤션 홀, 휘트니스센터, 리조트식 수영장(어린이, 유아풀, 온수풀 포함) 등 각종 특화시설이 들어서며 23층에는 지식산업센터 2개동을 연결하는 스카이갤러리가 조성돼 미팅룸 및 스튜디오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처럼 기존 지식산업센터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특화시설이 마련돼 입주 기업들의 만족도가 큰 것은 물론 오산시와 경기남부권을 아우르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CMC 모델하우스는 3월 중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다.
 

[사진=현대 테라타워 CMC]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