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상반기 입법포럼] '무관중 포럼에도 관심 '후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20-03-25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튜브 실시간 중계 통한 언택트 포럼 진행…사회자 통해 네티즌과 '질의응답'

'2020 아주경제 상반기 부동산입법포럼'이 성황리에 끝났다. 포럼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유튜브 채널 실시간 중계를 통한 비대면(언택트) 포럼으로 진행됐으나, 시청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뤄내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2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켄싱턴호텔에서 2시간여 동안 열린 이번 포럼은 '바람직한 가로주택정비 사업 보완입법 방향'을 주제로 진행됐다. 포럼 시작을 앞두고 각계의 부동산·입법 전문가들은 마스크를 쓰고 하나 둘 관중이 없는 포럼장으로 입장했다. 

포럼 초반 한 참석자는 "관중 없이 우리끼리 얘기하는 기분이 들어서 어색하다"고 말하며 비대면 행사에 대한 소감을 토로했다. 그러나 우려와 달리 실시간 채팅창이 달아오르면서 포럼 분위기는 삽시간에 바뀌기 시작했다. 

특히 관객들이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잇달아 질문을 쏟아내면서 포럼은 열기를 띄기 시작했다. 관중과 참석자들은 사회자를 통해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으며 실시간 소통에 나섰다. 질문이 이어지면서 포럼은 예정된 시간보다 20여 분 늦게 끝이 났다.

한 온라인 참석자는 "온라인을 통해 어려운 가로주택정비 사업을 쉽게 배울 수 있어 좋다"면서 코로나19 이후 바뀐 포럼 문화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내놨다.

또한 이날 포럼이 열린 켄싱턴호텔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곳이어서 눈길을 끌기도 했다. 호텔 측과 영등포구보건당국은 확진자가 판정을 받은 직후 곧장 그가 들렀던 호텔과 식당 내·외부 방역소독을 마쳤다.

이에 한 포럼 참석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갔다고 해서 조금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꼼꼼한 방역 상태를 보니 더욱 마음이 놓인다"고 밝혔다. 


 

25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0 아주경제 상반기 부동산입법포럼'에서 패널들이 주제발표를 듣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