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산발적 집단감염 비상…정부 “집단시설 보호 가장 중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3-08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 [사진=연합뉴스]


방역당국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 의료기관, 사회복지시설, 종교시설 등 집단시설 보호를 가장 중요한 과제로 꼽으며 각 지방자치단체에 총력 대응을 주문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8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신규 확진자 수가 조금은 줄었다”면서도 “집단시설 등을 중심으로 한 발생이 계속 확인되고 있어 요양원, 요양병원을 어떻게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느냐를 가장 중요하게 보고 있다”고 밝혔다.

정 본부장은 “현재까지 지자체 단위에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상당수의 추가 전파를 억제하고 있으나 모든 시도, 시군구 지자체는 지자체장을 중심으로 긴장을 늦추지 말고 (집단시설 감염 예방을 위해) 초동조치, 예방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그는 “시설마다 자체적으로 ‘증상신고 담당자’를 반드시 지정해 의심 증상을 보이는 사람이 있으면 즉각 신고를 받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각 지자체 보건당국과의 비상연락체계를 통해 신속하게 신고하고, 필요한 검사 등 조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도 덧붙였다.

그러면서 “시설 종사자들은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필요한 경우 시설관리자는 종사자와 이용자 등에 대해 1일 2회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을 확인해 달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