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쿡 애플 CEO "코로나19, 한국·이탈리아 예의주시…중국은 낙관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0-03-02 0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19, 일시적 현상"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사진=AP연합뉴스]


팀 국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한국과 이탈리아에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CNBC와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쿡 CEO는 "우리 공급망은 상대적으로 중국에서 더 중요하지만, 한국과 이탈리아에도 훌륭한 사업과 공급업체가 있다"며 "코로나19 확산이 전개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중국 내 애플 매장의 80%가 다시 문을 열었고, 공장 또한 재가동했다"며 "회복에 시간이 걸리겠지만, 코로나19는 일시적인 현상이지 장기적인 문제는 아니다"고 덧붙였다.

애플은 특히 중국에서의 제품 생산 의존도가 높아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여느 기업보다 올해 1분기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시장은 관측하고 있다. 이에 대해 쿡 CEO는 되레 낙관적인 견해를 내비쳤다.

또 그는 애플이 제조 부문을 중국에서 베트남이나 캄보디아로 이전할 것이냐는 질문에 "애플의 공급망은 전 세계에 있다"며 "비용 외에 시장 진출 속도와 엔지니어링 기술도 고려했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