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주한미군 근무 한국인 근로자 확진…미군 관련 세 번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02-28 1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주한미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세 번째 확진자가 나왔다.

[사진= 연합뉴스]

주한미군사령부는 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캠프 캐럴(경북 칠곡 미군기지)에 근무하는 한국인 근로자가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세 번째 주한미군 관계자"라고 밝혔다.

앞서 주한미군에서 일하는 한국인 근로자의 부인이 이달 22일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한국 질병관리본부는 해당 근로자에게 자가 격리를 명령했다.

현재 대구의 한 병원에 격리 중인 한국인 근로자는 이달 20일 마지막으로 캠프 캐럴로 출근했고, 격리 이후에는 주한미군 관계자와 접촉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주한미군과 한국 질병관리본부는 격리 조치에 따라 역학조사가 불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앞서 주한미군에서는 관계자와 병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달 24일에는 대구에 사는 '사망한 주한미군'의 부인(61세)이, 26일에는 캠프 캐럴의 주한미군 병사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주한미군은 이달 19일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위험단계를 '낮음'(Low)에서 '중간'(Moderate)으로 높였다. 25일에는 한반도 전역의 위험 단계를 '높음'(High)으로 격상해 유지 중이다.

위험 단계가 높음으로 격상됨에 따라 주한미군은 모든 부대 출입 제한을 시행하고 필수적인 임무 수행자가 아닐 경우 미팅, 집회, 임시 파견 등도 제한했다.

주한미군은 "한반도 내 모든 기지에서 경계 수준을 높음으로 유지하고, 병력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통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