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확진자 이동동선 방역철저 안심하도록 최선 다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2-28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확진자 추가 2명 발생...성남시의료원 이송 격리치료

은수미 성남시장이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코로나19 추가확진자 발생과 관련, '시에서 확진자가 거쳐간 이동동선에 대해 방역·소독작업을 철저히 해 시민 여러분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은 시장은 28일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코로나19 추가확진자 발생에 따른 기자회견을 열고 '타 지역 확진자들이 성남에 근무하거나 이동했던 것이 속속 확인되면서 시민 여러분의 불안과 걱정이 정말 많으신 거 잘 알고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은 시장은 이어 '28일 관내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명이 발생했다. 시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린다'며, '두번째는 수정구 복정동에 거주하는 A씨(35)이고, 세번째는 중원구 성남동 소재 B씨(33·여)로 총 3명'이라고 말했다.

또 '두번째 확진자인 A씨는 강남구 세번째 확진자 남편과 고향(대구) 친구 사이로, 최근 대구 방문한 적은 없다'며, '현재 A씨와 B씨 모두 성남시 의료원으로 이송돼 음압병동에서 격리 치료중이고, 자택과 주변에 대한 소독도 시행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동경로에 대해서는 질병관리본부 지휘하에 도, 보건소, 역학조사반이 확진자의 감염원과 경로 재확인을 위한 심층역학 조사를 벌일 예정'이라며, '가짜뉴스 등에 흔들리지 마시고 시 홈페이지나 시 공식 SNS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해 달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