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명 성모병원 과장, 포항시 감염병대응본부장 위촉

(포항) 최주호 기자입력 : 2020-02-27 04:06
‘코로나19’ 등 감염병 신속대응 및 확산 차단, 피해 최소화 등 총괄 기능

포항시 감염대응본부장에 위촉된 강재명 성모병원 과장.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코로나19’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을 총괄하는 감염병대응본부를 신설하고 본부장에 성모병원 감염내과 강재명 과장을 위촉했다고 26일 밝혔다.

포항시 감염병대응본부는 ‘코로나19’ 관련 모니터링 시스템 강화와 신속한 보고 체계 및 24시간 비상연락 업무체계를 구축해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데 총괄기능을 하게 된다.

또한, 포항의료원에 설치되는 ‘코로나19’ 전담병원을 총괄 지휘하며 지역의 각 병원에서 지원하는 의료전문 인력 운영과 전담병원의 조기 구축도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이밖에 평상시에도 국내·외 감염병에 대한 상시 감시·분석, 대응 및 국내·외 공조 강화 등 모든 감염병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신속대응을 통해 감염병 확산을 차단, 피해를 최소화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강재명 신임 본부장은 서울아산병원에서 전공의 수료와 임상강사 역임을 시작으로 감염내과 분과 전문의를 취득했으며 대한내과학회 정회원, 대한감염학회 정회원, 대한감염관리학회 정회원, 대한화학요법학회 정회원, 대한중환자학회 정회원 등 다양한 학회활동을 통하여 지역의 감염병 질환에 대해 주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감염병대응본부는 무엇보다도 시민의 안전과 건강보호를 위해 지역에서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으로 인한 감염병의 예방과 조기 차단에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시민 모두가 건강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라고 강조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