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개발협회-서울주택도시공사, 공공·민간 파트너십 구축 양해각서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20-02-21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동산산업 시민경제교육, 인재육성 상호협력키로

문주현 한국부동산개발협회장(엠디엠그룹 회장·사진 왼쪽)과 김세용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이 21일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대강당에서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제공]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21일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대강당에서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부동산산업 분야의 시민경제교육과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시민의 부동산 교육·상담에 적극 협력, 전문성 확보를 위한 상호 교육기회 제공, 민관 협력형 공동사업의 계획 및 추진을 위한 협력 등 양 기관이 협력과 발전을 위한 포괄적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우리나라 부동산개발업체를 대표하고 있다. 협회는 법정(위탁)업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 및 통합관리사업, 정책건의, 최고위과정 개설·운영, 인큐베이팅센터·민간공공개발협력센터 설립·운영 및 각종 학술 세미나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최근 공공디벨로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는 SH공사와 협력을 바탕으로 부동산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육성, 공공·민간 파트너십 구축 기반 마련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