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코로나 슬기롭게 극복 다시 한번 우리의 저력 보여줘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2-20 14: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과도한 불안심리 전통시장 상인·소상공인 고통 겪어

최대호 안양시장.[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20일 '과거 동해안 대형산불과 태안 앞바다 원유유출 사고 등 국가적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슬기롭게 극복해왔다며 다시 한 번 우리의 저력을 보여줘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동네식당과 상가이용을 당부하는 시장 명의의 서한문을 각 유관기관 등에 발송한 후 '십시일반의 심정으로 주변 상가를 이용해 위축된 지역상권을 활성화 시키자'면서 이 같이 밝혔다. 

최 시장의 서한문은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상가를 찾는 시민들의 발길이 줄어들고, 지역경제 마저 침체될 것에 대비,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데 그 취지가 있다.

최 시장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도 '감염병에 대한 과도한 불안심리로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며, '해당기관의 구내식당 운영을 최소화 하는 대신 주변 음식업소와 상가를 적극 이용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도 청사 구내식당 휴무를 월 2회에서 4회로 늘리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이용의 날 확대, 예산 조기집행, 소상공인 경영자금 확대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들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던 시기인 지난 1월말 일찍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꾸려 동향 파악과 사태에 대비하는 등 신속한 움직임으로 시민 안전에 주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