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A부터 Z까지 '주택청약의 정석' 출간 화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20-02-11 14: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직 분양소장이 Q&A 형식으로 풀어낸 주택청약에 관한 기본 정보

  • 청약제도의 이론부터 실무 경험까지 총정리…주택청약 필수 참고서

현직 롯데건설 분양소장이 전하는 100문 100답 형식의 주택청약 필수 참고서 '주택청약의 정석'이 지난 1일 출간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무순위 청약, 줍줍 등 용어가 화제일 정도로 아파트 신규 분양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다. 하지만 수시로 바뀌는 청약제도와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 때문에 청약제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청약을 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이번에 출간된 '주택청약의 정석'은 청약제도에 관심이 많고, 알고 싶지만, 시중에 청약제도 관련 서적이 없어 답답함을 느끼던 일반인들을 위해 출간됐다.
 

[사진=도서 '주택청약의 정석']


이 책의 저자인 권소혁 분양소장은 "지금까지 분양 업무를 수행해 오면서 청약제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해 부적격 당첨 등 어려움을 겪는 일반인들을 지켜보며 안타까움이 컸다"며 "지난 13년 간 실무 경험과 노하우가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주택청약의 정석을 집필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택청약의 정석은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청약제도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내용은 저자의 실무 경험을 토대로 체계적으로 정리했으며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주택 시행령,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등 반드시 알아야 할 청약제도들을 세부적으로 언급해 전문성도 높였다.

내용 중간중간 등장하는 7가지의 '권 소장의 꿀팁' 부분에서는 저자의 13년 간 분양 업무 노하우를 공개함으로서 이론만으로는 알 수 없는 부분까지도 속 시원히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 기타사항 파트를 통해서는 청약제도 이외에 부동산 용어와 전반적인 주택 분양 제도에 관한 독자들의 궁금증까지도 충분히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택청약의 정석'은 현재 인터넷 교보문고, 인터파크 도서, 예스24 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가까운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도서 '주택청약의 정석']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