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발렌시아 수페르코파 원정길 합류해도 레알전 결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01-0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이강인(20)이 '2020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수페르코파)' 소집 명단에 포함됐지만 레알 마드리드와의 4강 경기에는 나서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7일 '발렌시아 CF'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팀 주전 다니 파레호(32) 카를로스 솔레르(24) 하우메 도메네크(31) 등 26명의 수페르코파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이강인도 명단에 포함돼 팀과 함께 대회가 열리는 사우디로 이동했다.

이강인은 현지에서 팀과 훈련을 소화 중이지만 레알 마드리드전 출장은 어려울 전망이다. 이강인은 작년 11월 첼시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차전 경기서 왼쪽 허벅지를 다쳐 현재 재활 중이다. 발렌시아 CF는 공식 SNS를 통해 "비록 경기에서 뛸 수는 없지만, 부상 선수들도 함께 발렌시아의 승리를 목표로 원정길에 오른다"고 밝혔다.

현지 매체들도 이강인의 결장을 예상했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알베르트 셀라데스 발렌시아 감독이 부상 중인 선수도 사우디로 데려간다"며 "이강인, 크리스티아노 피치니, 곤잘로 게데스 등은 부상으로 출전할 수 없다"고 전했다. 스페인 매체 '엘데스마르케'도 이강인을 비롯해 부상자 5명이 모두 레알전은 결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상대 팀 레알 마드리드는 팀 에이스 가레스 베일(32)이 부상으로 소집 명단에서 빠졌다. 레알 마드리드는 6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베일이 상기도 감염에 걸린 것으로 진단돼 그의 회복을 지속적으로 관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발렌시아 CF는 9일 새벽 4시(한국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리는 수페르코파 4강 1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한다. 수페르코파는 전 시즌 프리메라리가 1~3위 팀과 코파 델 레이 우승팀이 치르는 대회다. 발렌시아 CF는 지난 시즌 코파 델 레이 우승팀 자격으로 수페르코파에 참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