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의료기기 공동 개발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1-08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타트업 활성화 위한 다각적 교류 추진

김영훈 의무부총장(왼쪽)과 유병재 한국 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고려대학교의료원 제공]


고려대학교의료원이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 의료기기 분야 공동 개발 및 스타트업 활성화에 나선다.

고려대의료원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 지난 7일 서울 성북구 의과대학 본관에서 협약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훈 의무부총장을 비롯해 정희진 의무기획처장, 김병조 연구교학처장 등 고려대의료원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으며, 유병재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와 송영주 대외협력및정책부사장 등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의료기기 산업 진흥 및 발전에 나선다. 특히 의료기기 사업 육성을 위한 임상시험과 공동 개발 및 연구,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병원-기업 간 협업, 교육센터를 통한 의료진 연수 등 다각적인 교류를 추진한다.

유병재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의료기기 기술 및 정보교류 뿐 아니라 한국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의료기기 산업을 활성화하고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