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쉬운 뉴스 Q&A]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 상표 '브랜드K'는 무엇인가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12-24 0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Q. 국가대표 상표 '브랜드K'는 무엇인가요?

A. '브랜드K'는 국가 대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입니다. 국내 많은 중소기업이 우수한 기술과 품질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독자적인 마케팅·브랜딩 파워가 부족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소기업의 83.3%가 브랜드 파워가 약해 영업활동에 제약이 있었던 경험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이에 정부는 중소기업의 부족한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보완하고,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중소기업 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K'를 출시했습니다. 지난 9월 문재인 대통령의 동남아 3개국 순방을 계기로 태국에서 론칭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브랜드K 로고]
 

Q. 브랜드K에 선정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지난 9월 론칭 이래 브랜드K에 선정된 39개 기업은 케이콘(KCON) 태국, 두바이 한류 박람회, 세계 한상대회, 한-아세안 특별정상 회의, 로스앤젤레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등에 참여하며 해외 판로를 확대했습니다.

또한 국내·외 전시회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 설치 예정인 '브랜드 K 공동관'에 제품을 전시할 기회가 제공되며, 중소기업제품 전용 정책매장(아임쇼핑) 입점 신청 시 우대 혜택을 받습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자체 홍보 채널인 아임스타즈, 공영홈쇼핑과 아리랑 TV, 카카오 등을 통한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홍보 지원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지난 9월 태국에서 열린 브랜드K 론칭쇼 생중계 장면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Q. 저희 회사 제품도 브랜드K가 됐으면 합니다. 어떻게 신청할 수 있을까요?

A.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31일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홈페이지를 통해 브랜드K 제품 공개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적격심사, △서면평가, △품평회 총 3단계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합니다.

한편 중기부는 추가 선정된 중소기업 중 최고의 브랜드K 제품 '톱5'를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국민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입니다. 득표에서 상위 5위 내에 든 5개 제품은 내년 3월 방영 예정인 ‘공중파 오디션(미정)’에 출연해 경연을 벌이게 됩니다.

‘공중파 오디션’은 아이디어·디자인·품질 삼박자를 고루 갖춘 중소기업 제품 중 최고의 제품을 찾는 공개 오디션으로, 연예인 패널, 마케팅·브랜드 전문가 등 심사단과 국민이 투표로 최고 제품을 선발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