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 ‘블록체인 진흥주간’서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12-16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블록체인 문서 진본 서비스 등 출시... 블록체인 활성화 공로 인정받아

한컴위드가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막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컴위드는 일상생활 속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빠르게 상용화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컴위드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를 활용해 ’한컴오피스 2020‘에 문서진본 확인 서비스를 적용했다. 사물인터넷(IoT) 기기로부터 수집되는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하는 BIoT 플랫폼도 개발했다. 최근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으로 모든 계약정보가 분산 저장되는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출시하기도 했다.

한컴위드 홍승필 부사장은 “다양한 산업에서 블록체인이 접목 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시장에 대응하고,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한컴의 브랜드를 활용한 혁신적인 사업 모델로 블록체인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컴위드는 블록체인 진흥주간 동안 ’서울시 시간제 노동자 권익보호‘ 사업 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실제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한편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이날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한컴위드가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막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홍승필 한컴위드 부사장(왼쪽)과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 [사진=한컴위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