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씨이오서밋, MIT 손잡고 '혁신·블록체인' 과정 10일 개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9-12-09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혁신 앞세운 '세계 1위 대학' MIT 교수들로 강사진 구성

  • 곽영길 아주경제 회장 비롯 각계 CEO·전문가 다수 참여

 

대한민국 대표 CEO브랜드인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it·이사장 박봉규)이 오는 10일 '세계 1위' 대학인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와 함께 최고경영자과정인 '혁신과 블록체인 중심(INBA)'을 개강한다.

MIT는 혁신적 사고로 △인터넷 △레이저 △우주비행선 △게놈프로젝트 등을 발명해 인간의 삶을 바꿔 놨으며 93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세계 1위에 빛나는 대학이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은 17년간 CEO교육사업 및 국제회의를 운영, 국내외 8000여명의 회원들을 이끌어 왔다. 최근에는 블록체인(BLOCKCHAIN), 인공지능(AI) 콘텐츠로 일곱 차례나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를 개최하는 등 국내에선 가장 왕성한 컨퍼런스 기업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따라서 'INBA'과정은 MIT의 혁신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자랑하는 '마블스'의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의 절묘한 조화로 이뤄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특히 MIT는 노벨상보다 혁신을 더 존경하는 사고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번 과정의 무게를 혁신에 뒀다.

강사는 MIT 본교의 교수진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각계 CEO 및 전문가들로 구성돼 그 면면이 매우 화려하다.

첫 개강에는 MIT출신의 공학박사로 잘 알려진 배순훈 전 정보통신부장관이 'MIT와 기술혁명'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블록체인 부문에는 김서준 해시드 대표가 ‘프로토콜 경제가 만드는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결합이란 주제로 막을 연다.

이 뿐만이 아니다. 김종협 ICONLOOP 창시자, 구태언 (법)린 변호사, 김기영 LG CNS 블록체인사업추진단 단장,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김태원 글로스퍼랩스 대표 (HYCON 창시자), 박세열 IBM 블록체인기술총괄 상무, 박훈기 BNK금융지주 부사장도 강연에 나선다.

본 과정(내년 1월 7일~4월 14일)의 수강자들 면면 또한 화려하다. 곽영길 아주경제 회장을 비롯해 오명 DB그룹 회장(전 부총리), 이희범 LG상사 고문(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이만의 로하스코리아포럼 이사장(전 환경부 장관),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 등이 참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