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2019 한·중 금융협력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19-11-21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21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한중금융협력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은 21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중'2019 한·중 금융협력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 경제와 금융산업의 미래’와‘금융시장의 개방과 한·중 자본시장간 교류 협력’이라는 주제로 중국 사회과학원 국가금융발전실험실(NFD), 부산시 및 부산경제진흥원과 예탁결제원이 공동으로 개최했다. 

제1세션에서는 홍기훈 홍익대 교수와 청리엔 사회과학원 박사가 '디지털 경제와 금융산업의 미래'에 대해 발표했다. 제22세션에서는 제2세션에서는 후지하오 사회과학원 박사와 황세운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이 '금융시장의 개방과 한·중 자본시장간 교류 협력’에 대해 발표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이번 포럼에는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 리양 NIFD 이사장, 최준우 금융위원회 증선위원, 김윤일 부산시 일자리경제실장, 왕전둥 중국 칭다오시 부비서장, 박기식 부산경제진흥원장을 비롯하여 양국의 정책 당국 및 업계, 학계 등에서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기조연설에서 "한중 금융협력포럼을 통해 한ㆍ중 양국 금융산업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해법과 실천방안이 모색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