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X강하늘 이별 "여자 아닌 엄마로 행복하고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정원 기자
입력 2019-11-15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백꽃 필 무렵'에서 공효진이 강하늘과의 이별을 결심했다.
 

[사진=KBS2 '동백꽃 필 무렵' 방송화면]

지난 14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 연출 차영훈)에서는 필구(김강훈 분)가 앞으로 아빠 강종렬(김지석 분)과 살겠다며 전학을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필구에겐 속사정이 있었다. 덕순(고두심 분)이 자기더러 '혹'이라고 얘기한 것을 들었던 것. 필구는 엄마가 용식(강하늘 분)과 결혼하기 위해선 '혹'인 자신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종렬의 차에 올라탔다. 그러나 고작 여덟 살밖에 되지 않은 필구는 엄마와 이별해야 한다는 생각에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

엄마 동백도 슬프긴 마찬가지였다. 그렇게 좋아하던 만두를 먹어도, 물러터진 양파를 받아도, 개똥을 밟아도 웃지도 울지도 못했다.

결국 동백은 필구가 눈에 밟혀 새로 전학 간 학교를 찾아갔다. 그런데 그곳에서 필구가 점심 도시락으로 즉석밥과 배달용 단무지를 싸와 친구들에게 '단무지'로 놀림당하는 모습을 목격, 형용할 수 없는 슬픔을 느꼈다. 또한 종렬이 필구의 아빠가 아닌 삼촌으로 둔갑해있다는 사실에 분노했다. 화가 난 동백은 종렬에게 "다시는 필구 인생에 끼어들지 말라"고 경고한 뒤 필구와 함께 집으로 돌아왔다.

그렇게 집으로 돌아온 동백은 깊은 상념에 빠졌다. 필구가 여덟 살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지키고, 자신이 의지할 수 있는 기둥이 돼줬단 사실에 가슴이 아팠다.

이에 동백은 용식과 헤어지겠다고 결심했다. 동백은 용식에게 "저 그냥 엄마 할래요. 여자 말고 엄마로 행복하고 싶어요"라며 눈물로 이별을 통보했다. 과연 이들의 봄날은 저무는 걸까.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이날 '동백꽃 필 무렵'은 전국 가구 시청률은 14%, 18.1%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