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변혁’ “孫, 즉각 사퇴하고 선관위 조사에 응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10-28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당비 대납 사실로 확인되면...당 망신 넘어 손학규에게 치명상"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소속 지역위원장들은 28일 “손학규 당 대표는 즉각 사퇴하고 선관위 조사에 성실하게 임하라”고 말했다.

김철근 변혁 대변인 등 10여명의 변혁 지역위원장들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리위원회 징계와 고소를 자파의 당권 장악을 위해 남발하며 당을 운영하는 손 대표의 지도력은 이미 끝났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손 대표의 ‘당비 대납’ 의혹과 관련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7월까지 확인된 기간만 9개월에 금액은 2250만원에 달하는 당비 대납 의혹은 사실로 밝혀질 시 당의 위신과 권위가 바닥까지 추락할 수도 있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그는 “단순한 실수나 당비 대행이라는 손 대표의 해명은 당비를 입금한 계좌의 소유주가 공교롭게도 본인이 최고위에서 무리하게 복당을 추진하고 곧바로 사무부총장에 임명했던 인사이기 때문에 부적절하고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이어 “안철수 전 대표의 책을 당비로 당직자들에게 선심 쓰듯이 돌리는 것만으로도 손 대표의 공사 구분이 희미한 것은 알려졌다”면서 “정치자금법이 정한 방법이 아닌 방법으로 당비를 대납받은 사실이 확인된다면 당의 망신을 넘어 정치인 손학규에게 치명상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손 대표가 임명한 문병호 최고위원이 탈당까지 하는 사태가 생겼다”면서 “손 대표의 지도력이 바닥이 났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비전도 희망도 없는 허구에 불과한 구호를 외치며 당 대표 자리만 차지하고 있으려는 손 대표의 모습이 처량하다”면서 “36만 당원과 국민들이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대장정에 나설 수 있도록 대표직 사퇴를 결단하라”고 덧붙였다.
 

시간 확인하는 손학규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161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시계를 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